2023/04 7

IT최신정보 - 왜 그렇게 많은 기술 정리해고가 발생하며, 우리가 걱정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목차 개요 소프트웨어 개발 및 IT 최신 정보 (왜 그렇게 많은 기술 정리해고가 발생하며, 우리가 걱정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최근 이슈가 되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IT 관련 최신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매일 수많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IT 관련 정보들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먼 이웃 나라인 미국에서는 테크기업들의 정리해고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에 관련되어서 어느 학자가 얘기한 내용을 시작으로 몇가지 글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Reddit, AllTop, Techradar, The Register, Coding World News, Daily.dev, Hacker News, Lobsters에서 발취를 하였습니다. 개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희망합니다. IT 최신 정보를 정리하였습니..

IT최신정보 2023.04.16

아이폰 + 맥북에서 핫스팟으로 인터넷 사용하는 방법

아이폰 + 맥북에서 핫스팟으로 인터넷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 아이폰, 맥북 시험환경 : 아이폰 13Pro, 맥북 Pro 13형 M2 아이폰에서는 개인용 핫스팟을 이용하는 방법이 3가지가 있습니다. 1. Wifi 2. BLUETOOTH 3. USB 1번, 3번은 잘 동작하였지만 , 2번은 페어링이 잘 안되서 포기했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3번입니다. 케이블만 연결하면 자동으로 인터넷이 연결됩니다. 연결이 잘되면 아이폰에서도 왼쪽 상단에 연결 아이콘을 볼수 있고 맥북에서도 상단 아이콘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1번 방법인 WI-FI를 통해서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폰에서 설정 -> 개인용 핫스팟을 클릭합니다. 2. 맥북에서 화면 상단에 WiFi..

IT생활활용 2023.04.16

IT최신정보 - 인공지능으로 움직이는 그림 쉽게 만들기

목차 개요 소프트웨어 개발 및 IT 최신 정보 (인공지능으로 움직이는 그림 쉽게 만들기) 오늘 이슈가 되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IT 관련 최신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매일 수많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IT 관련 정보들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나, 개발에 도움이 되는 내용 위주로 링크를 모았습니다. 전세계 IT의 흐름을 알게 된다면 새로운 비즈니스 또는 개발 업무에서 통찰을 얻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Reddit, AllTop, Techradar, The Register, Coding World News, Daily.dev, Hacker News, Lobsters에서 발취를 하였습니다. 개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희망합니다. IT 최신..

IT최신정보 2023.04.14

[Elixir] 엘릭서 라이브뷰 란?

프로그래밍 언어 엘릭서(Elixir)를 들어보셨나요? 고가용성, 분선 처리가 가능한 얼랭 가상 머신 위에서 동작하는 쉽고 접근성이 뛰어난 엘릭서 프로그래밍 언어를 알아보고 엘릭서 라이브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엘릭서 프로그래밍 언어 란? 얼랭(Erlang) 가상 머신(BEAM) 위에서 동작하는 함수형, 동시성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엘릭서는 얼랭(처음부터 분산 시스템을 위한 언어로 설계됨)의 특징인 분산 처리, 장애 내구성, 실시간, 무정지 애플리케이션 을 공유하는 고가용성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2022년 자료에 따르면 개발자들에게 사랑 받는 언어 2위에 랭크 되어 있으며, 엘릭서 프로그래밍 언어로 만든 프레임워크인 Phoenix가 연봉 1위에 랭크되었습니다. 2022년 언어별 개..

IT최신정보 - TurboPilot, 개인 로컬 PC에서 동작하는 GitHub Copilot 대체를 위한 오픈소스 프로젝트

목차 개요 소프트웨어 개발 및 IT 최신 정보 (TurboPilot, 개인 로컬 PC에서 동작하는 GitHub Copilot 대체를 위한 오픈소스 프로젝트 ) 오늘 이슈가 되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IT 관련 최신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매일 수많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IT 관련 정보들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나, 개발에 도움이 되는 내용 위주로 링크를 모았습니다. 전세계 IT의 흐름을 알게 된다면 새로운 비즈니스 또는 개발 업무에서 통찰을 얻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Reddit, AllTop, Techradar, The Register, Coding World News, Daily.dev, Hacker News, Lobsters에서 발취..

IT최신정보 2023.04.12

IT최신정보 - 프로그래머를 위한 진정한 필수 도구

목차 개요 소프트웨어 개발 및 IT 최신 정보 (프로그래머를 위한 진정한 필수 도구) 오늘 이슈가 되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IT 관련 최신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매일 수많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IT 관련 정보들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나, 개발에 도움이 되는 내용 위주로 링크를 모았습니다. 전세계 IT의 흐름을 알게 된다면 새로운 비즈니스 또는 개발 업무에서 통찰을 얻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Reddit, AllTop, Techradar, The Register, Coding World News, Daily.dev, Hacker News, Lobsters에서 발취를 하였습니다. 개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희망합니다. IT 최신 정..

IT최신정보 2023.04.06

IT최신정보 - 트위터(Twitter) 추천 알고리즘 오픈 소스 공개

목차 개요 소프트웨어 개발 및 IT 최신 정보 (트위터(Twitter) 추천 알고리즘 오픈 소스 공개) 오늘 이슈가 되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IT 관련 최신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매일 수많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IT 관련 정보들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나, 개발에 도움이 되는 내용 위주로 링크를 모았습니다. 전세계 IT의 흐름을 알게 된다면 새로운 비즈니스 또는 개발 업무에서 통찰을 얻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Reddit, AllTop, Techradar, The Register, Coding World News, Daily.dev, Hacker News, Lobsters에서 발취를 하였습니다. IT 최신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

IT최신정보 2023.04.01